참가자를 위한 안내

퀴어 퍼레이드는 누구나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. 특별한 참가 자격의 제한이나 참가비는 없습니다.
이외 여러 알아두시면 좋을 정보들을 안내해드리니 꼭 참고해주세요.
 
교통편 안내
 - 전용주차장이 없으므로 반드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.
 - 지하철 2호선과 1호선 시청역 (5번, 6번 출구) / 5호선 광화문역 (5,6번 출구)를 통해 광장으로 나오실 수 있습니다.
   버스는 굉장히 많습니다. 시청과 광화문, 을지로입구 근처로 오는 버스를 이용하시면 도보 5분 정도로 광장에 도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부스 행사 100배 즐기기 & 쓰레기 분리 수거
 - 퍼레이드에는 성적소수자 단체뿐만 아니라 이를 지지하고 참여자들에게 이야기를 건네고픈 많은 문화/시민 단체들이 참여합니다.
   각 부스들에서 여러 가지 기발하고도 정성을 기울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므로 모든 부스들을 하나씩 꼼꼼히 돌아보시면 더욱 기억에 남는 축제로 즐기실 수 있습니다.   
 - 수천 명의 사람이 모이기 때문에 행사가 끝난 후에 엄청난 쓰레기가 나옵니다.
   부디 행사장의 구석 구석에 설치되어 있는 임시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고, 꼭 재활용 (캔, 병)과 일반쓰레기를 분리하여 버려주세요. 아니면 스탭들이 일일이 다 골라내야 한답니다.

 

1. 입구와 출구 분리 안내
 - 혐오 세력과의 충돌을 막기 위해 부득이 퍼레이드 행사장 출입이 일부 통제되는 것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.
 - 혼잡을 줄이기 위해 입구와 출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. 입장과 퇴장 시 참고해 주세요.

 

2. 화장실 및 성중립 화장실 안내
 - 시청역 1호선 5번 출구 쪽과 주변 건물의 개방형 화장실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
 - 조직위원회에서 설치한 이동형 화장실은 성중립 화장실로 운영됩니다.
 - 이동형 화장실의 위치는 프라자호텔 쪽으로 건너가는 횡단보도 옆에 설치되어 있습니다.
 
3. 응급약 및 구급 상황 시
 - 조직위원회에서 운영하는 의무실은 입구 근처의 부스에 있습니다. (부스배치도 참조)
 - 갑자기 몸이 아프거나 다치시는 등 응급 상황이나 구급약이 필요하시면 의무실로 와주세요.
 - 더운 날씨로 어지럽거나 잠시 쉴 공간이 필요하시면 의무실에서 누웠다가 가실 수 있습니다.

 

4. 장애인 접근권 및 수화 통역 안내
 - 축제의 인포 부스에서는 수화통역자원활동가가 계십니다. 안내가 필요하신 분께서는 인포부스로 와주세요.
 - 개막 무대와 축하 무대도 수화 통역자 분이 함께 해주십니다.  
 - 서울 광장은 휠체어 이동이 가능합니다.

 

5. 각종 사건 신고 안내
  - 각종 사건을 완벽하게 해결하긴 어렵더라도 향후 사건 예방, 기록과 분석, 경찰에 정식 신고 등을 돕기 위해서 올해부터는 '사건 신고 기록' 부스를 별도로 운영합니다.
  - 성추행, 언어 폭력 및 신체 폭력, 분실물 신고 및 도난 신고 등 참가자 사이에 갈등이 발생하면 112로 바로 신고하시거나 주변의 스텝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.
  - 혹 가능하다면 사건 발생 시각과 장소, 가해자 인상착의를 바로 메모하시면 사건 기록을 남기는데 도움이 됩니다. 

 

6. 퀴어문화축제는 참가자와 스탭들의 안전을 위한 <행사 보험>에 가입되어 있습니다.

 

 

 

로그인

로그인폼

로그인 유지